티스토리 뷰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클럽, 바비브라운 매장을 습격하다!
지하철 3· 7· 9호선이 동시에 지나가는 이 곳 고속터미널역.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 있는 곳이죠?
지난 해에는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해서 화제가 되었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정문으로 들어서자마자 저희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오늘 인터뷰할 아티스트님이 계신 바비브라운 매장이었습니다.
 


6월 초,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클럽 2기로 활동하는 유상&현정 팀에게 내려진 인터뷰 미션!
저희는 신세계 강남점의 정지은 아티스트님를 뵙고 왔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계기나 매장에 대한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들려주셨는데요.
이 인터뷰가 바비브라운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나
화장품업계에 종사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바: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정 :정지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님



 : 안녕하세요. 바비브라운 대학생 마케터 김현정, 도유상입니다.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드릴게요.

: 저는 바비브라운 신세계 강남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지은입니다. 입사한지는 1년 7개월 정도 되었어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기로 했던 계기는 무엇인가요?
: 예전부터 화장하는걸 좋아했고 TV나 잡지에 나오는 메이크업 관련 내용이 나오면 관심있게 보는 편이었어요. 그걸 계기로 자연스럽게 메이크업 쪽 일을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 중에서 바비브라운에 지원하신 이유가 있나요?
: 백화점에 쇼핑을 하러 와서 1층을 둘러볼 때는 어떤 제품이 있나 살펴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매장의 분위기 같은 것도 보게 되잖아요? 바비브라운은 매장 자체가 깔끔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직원분들도 물건을 판매한다기보다는 프로페셔널한 아티스트로서 각각의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컨설팅해준다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그런 부분을 동경해서 바비브라운에 입사 지원을 했죠.

: 본인만의 메이크업 철학이 있다면 무엇있지?
: 사람마다 매력 포인트가 다 다르잖아요? 저는 어떤 메이크업을 하던지 트렌드에 맞추면서도, 그 사람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 메이크업을 중점적으로 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바비브라운의 브랜드철학과도 일맥상통하는 것 같네요.

: 근무하는 동안 제일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 다른 분들은 되게 소소한 일이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는데, 저희가 고객님들께 서비스로 메이크업을 해드릴 때가 많아요.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은 고객님이 다음에 저를 찾으시면 뿌듯한 기분이 들어요. 또, 매장 지나가시다가 제 얼굴을 알아보시고 먼저 인사를 건네주실 때 ? 그럴 때 보람을 많이 느끼죠.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이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 기억에 남는 손님이나 에피소드요?
: 네. 너무너무 특이한 복장이었다던지,
너무 상냥한 손님이라던지...

 


: 음..친절하신 분들은 정말 많으신데(웃음) 아, 항상 남자친구를 만나러 가시기전에 오시는 단골 고객님이 계세요.
특별한 데이트가 있는 날에는 편한 차림으로 오셔서 예쁘게 변신하고 가곤 하는데 워낙 서로 많이 친해져서 그런지 그 분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

: 그럼 이번엔 매장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요? 신세계 강남점만의 특징이 있다면?
: 신세계 강남점은 다른 매장하고 위치적 특성상 유동인구가 많다 보니 손님이 많은 편이라 그만큼 직원분들도 많이 근무하고 계세요. 사실
인원이 많으면 불화가 생길법도 한데 저희는 서로 다들 친해서 화목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라 너무 좋아요. 그리고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고객님들의 연령층이 다양한 편이라 저희도 여러 노하우가 많이 축적되서 어떤 고객님이 오셔도 능숙하게 응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저희도 직원분들이 정말 다들 멋지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손님들 입장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분들이 계시니까
컨설팅을 받을 때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네요. 그런데 어느 시간대에 와야 조금 여유있게 메이크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나요?
: 주말이나 공휴일, 저녁 시간대에는 손님들이 많이 방문을 하시다보니..
아무래도 평일 오전에 오시면 더 꼼꼼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해드릴 수 있지요.

: 역시 평일 오전이 시간적 여유가 있군요. 다음에는 꼭 오전에 와서 컨설팅을 받아봐야겠네요.
음.. 그럼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을 세가지만 꼽아보자면 어떤 것이 있나요?
: 색조는 워낙 유명해서 기본적으로 판매량이 많은 편이고, 그 외에는 페이스오일이랑 수딩밤, 스킨파운데이션을 많이 찾으시는 편이에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엑스트라 훼이스 오일, 엑스트라 수딩 밤, 스킨 화운데이션.)


: 그럼 개인적으로 정지은 아티스트님이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바비 제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일단 저도 스킨 파운데

 

이션을 추천하고 싶어요. 잡지나 티비에 많이 나온 제품이기도 한데, 텍스처가 가볍고 밀착력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모이스춰라이징 밤 베이스.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제품인데요. 한번 사용해보면 타 브랜드의 메이크업 베이스랑 다른게 느껴지실거에요. 이 제품을 사용하고나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 정말 피부가 좋아보여요. 그리고 코렉터랑 컨실러?다크서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많으신데, 이 제품을 쓰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어요. 저도 다크서클이 심한편인데 지금 거의 안보이죠?

(왼쪽부터 순서대로 스킨 파운데이션, 엑스트라 SPF 26 모이스춰라이징 밤 50ml, 엑스트라 수딩 밤, 크리미 컨실러, 코렉터.)

: 맞아요!(웃음) 코렉터랑 컨실러는 저희도 사용해봤는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기초 제품은 아직 사용해본적이 없는데 꼭 써보고 싶네요.
그런데 혹시 정지은 아티스트님, 불리고 싶은 별명이나 이미 매장에서 사용하시는 애칭 같은 게 있나요?

: 매장에서 사용하는 애칭은 조금 부끄러운데... 연예인에 비유해도 되나요? 그럼 트렌디한.. 이효리라고 불러주세요.^^

 

: 알겠습니다.(웃음) 이효리 아티스트님께서는 어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손님들께 기억이 되고 싶으신지 궁금한데요.
: 고객님들이 제 눈화장을 보고 매장에 들러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눈화장을 좋아하는 편이라, 음.. 아이메이크업을 많이 받고 싶은, 아이메이크업을 잘하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어요.

 


: 저희도 아티스트님 눈만 계속 보고 있었어요. 정말 잘하시는 것 같아요! 저는 눈화장을 하면 약간 두껍고 진한 느낌이 드는게 고민인데, 해결 방법이 있나요?
: 많은 분들이 눈두덩이에 파우더나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사용하시는데 그러면 메이크업이 탁하고 두꺼워보일 위험이 있는데요. 크림섀도우를 베이스로 사용하면 섀도우의 지속력과 밀착력은 높여주면서 투명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 그렇군요! 이제 여름이라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색으로 포인트를 준 화장을 하고 싶은데 저처럼 속쌍커풀을 가진 사람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방법이 있나요?
: 여름 메이크업이라..저는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기본적으로 3가지 색상정도를 사용하니까 3가지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크림 섀도우를 사용해서 베이스를 만들고, 그다음엔 다들 하나씩 가지고 있는 핑크색을 아이홀에 가볍게 발라주세요. 너무 두껍게 바를 필요없이 브러쉬로 컬러감만 주시면 되요. 그 다음에 아이라이너. 속쌍커풀이 있는 분들 중에는 눈을 떴을 때 아이라이너가 잘 안보인다고 아이라이너를 두껍게 그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이라이너를 먼저 그리고 나서 포인트컬러를 그 위에 바르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깊이감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어요. 여름이니까 시원한 느낌의 블루 컬러가 좋겠네요. 땀이랑 유분에 강한 노 스머지 마스카라로 속눈썹도 깔끔하게 올려주시면 메이크업이 완성되죠.

: 역시 아이메이크업의 달인이세요.(웃음) 유용한팁 감사합니다. 집에서도 꼭 도전해볼게요. 참, 그리고 저희가 이번에 인터뷰한 내용은 바비브라운 공식 클럽이랑 블로그에 올라가게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리포터즈들에게 응원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 바비브라운 브랜드 제품이 TV로 광고를 내보내는 편은 아니잖아요. 지면 광고를 보고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인터넷에서 후기글을 읽고 방문하셨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앞으로도 리포터즈분들이 열심히 활동하셔서 저희 브랜드를 더 널리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 바비브라운만의 매력을 어필해주세요.
: 바비브라운은 제품으로 사용하면, 친구들이랑 만났을 때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본인이 제일 예뻐보일 수 있는 화장을 하실 수 있어요. 한번 사용해보시면 정말 매력적인 브랜드라는걸 알게 되실거에요.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인터뷰를 마치고 -
직접 메이크업을 해주시면서 틈틈이 사용하는 제품의 특징이나, 사용 방법 같은 것도 꼼꼼히 설명해주시는 세심한 모습!
정지은 아티스트님에게서 프로페셔널함열정을 느낄 수 있는 인터뷰였습니다.
바쁜 시간 쪼개서 인터뷰해주신 정지은 아티스트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