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클럽 2기 김현정입니다.
여러분은 브러쉬를 얼마나 자주 세척하시나요?
메이크업을 할 때 손 대신 브러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브러쉬를 자주 세척하지 않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브러쉬를 자주 세척하지 않으면 브러쉬에 남아있는 화장품이 산화 현상을 일으키고,
피부의 유분과 각종 먼지까지 달라 붙어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진답니다.
세균이 잔뜩 번식해있는 브러시를 사용하면 피부에 트러블이 나기 쉽구요.
화장품이 잔뜩 묻어 있는 브러쉬는 털이 더 빨리 손상되서 오래 사용하기가 어렵다고 해요.

따라서 매일매일은 조금 힘들더라도 정기적으로 브러시를 세척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대충 비눗물에 헹구면 되지 않아? 뭐 이런걸 다 챙겨야돼 귀찮아 ㅡㅡ라고 생각하는 여러분!

이 번거로운 작업을!! 바비브라운이 도와드린다고 합니다!!

전국의 바비브라운 매장에서 5월 한달 동안 무료로 브러쉬 클렌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작년에도 진행했던 이벤트라 아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D
당시 매장의 클렌저가 엄청나게 사용되었다는 후문이 있어요..ㅋㅋ

바비브라운의 브러쉬 세척 서비스는

1. 구입을 하지 않아도
2. 다른 브랜드의 브러쉬여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매장에 손님이 너무 많거나, 브러쉬 개수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그 자리에서 바로 서비스를 받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브러쉬는 매장 맡기시고 백화점 한바퀴 돌고오시면 될 것 같아요 ^^)

그래서 직접! 매장에 가서 브러쉬 세척 서비스를 받아봤어요 :D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클럽 2기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에린양과 강남 신세계 매장으로 갔습니다.
언제봐도 멋진 분위기의 바비 매장 ♡



이게 제가 바비브라운에 세척을 부탁드릴 브러쉬들이에요. 꽤 지저분하죠?!
평소에는 자주 세척을 하는 편인데, 매장에서 서비스를 받으려고 일부러 조금 묵혀(?) 놨어요.
결국 당일에 사용할 수 있는 브러쉬가 없어서 마스카라만 하고 갔다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자폭



스태프분께서 브러쉬 세척할 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세척하기 전에 브러쉬를 종류별로 나누었어요.

리퀴드 제형의 제품을 사용하는 브러쉬와, 파우더 제품을 사용할 때 쓰는 브러쉬는
세척 방법이 다르기 떄문인데요.

파우더 타입: 치크(블러셔), 아이섀도우, 파우더 파운데이션, 아이브로우 브러쉬 등
리퀴드 타입 : 립브러쉬, 파운데이션, 컨실러, 아이라이너 브러쉬 등

대충 이렇게 나누면 될 것 같아요.



짠! 제 브러쉬를 깨끗하게 만들어줄 브러쉬 클렌징 제품들이에요.^^
왼쪽의 브러쉬 클렌징 스프레이는 매일 매일 간편하게 세척을 할 수 잇고,
오른쪽에 있는 제품은 원액이라 세정력이 더 강하다고 해요.

파우더용 브러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세척하고, 리퀴드 제품은 젤 타입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리퀴드 타입으로 파우더용 브러쉬 세척도 가능해요!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지금 부터 바비의 브러쉬 세척 과정을 살짝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파우더용 브러쉬들(치크,아이섀도우,파우더)을 세척하는 방법이에요.
키친 타올에 클렌징 스프레이를 2-3회 분사합니다.


스프레이가 묻어있는 부분에 브러쉬를 대고 가볍게 왔다갔다 쓸어주세요.


[동영상 : 브러쉬 클렌징 스프레이로 파우더용 브러쉬 세척하기]

사진만으로는 '가볍게'가 어느 정도인지 알기가 어려운 것 같아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가볍게'가 어느 정도 인지 느낌이 오시나요? ><



저기 저 핑크색 얼룩이 보이시나요? 저게 치크 묻어있던 파우더랍니다.
그 밑에 누리끼리한 것도 다 브러쉬들에 묻어있던 팩트, 쉐이딩 가루에요.ㅋㅋㅋㅋ



이번엔 젤 아이라이너 브러쉬의 차례!
젤 아이라이너는 아이라이너를 그리고 나서 바로 아이리무버를 묻힌 솜으로 닦아내는 게 좋구요.
가끔씩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세척해주면 더욱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기 보이는 저 투명한 용액이 바로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입니다.
이것도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동영상 :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로 리퀴드용 브러쉬 세척하기]



같은 방법으로 컨실러 브러쉬도 세척.
화장품이 어느 정도 녹아나왔다고 생각되면, 브러쉬를 깨끗한 물에 헹굽니다.



물에 행구고 났더니 새것처럼 깨끗해졌죠? 브러쉬가 제 색을 되찾았네요 ㅋㅋㅋ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 사용팁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를 사용할 때에는 한 곳에 용액을 짜서 사용하더라도
각각 화장품이 서로 섞이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사용해 주세요. :D



아까 위에서 파우더용 브러쉬들도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를 이용해 세척이 가능하다고 잠깐 언급했는데요.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는 위에서 여러분이 보셨다 싶이 젤 제형의 제품이에요.
이 제품에 물을 섞으면 액체 타입의 브러쉬 클렌저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동영상 : 컨디셔닝 브러쉬 클렌저로 파우더용 브러쉬 세척하기]

세면대에 물을 받아 클렌저를 적당량 넣고, 손으로 풀어서 거품을 낸 다음 사용하면 되는데요.
아까 스프레이로 세척했던 제품들 있죠? 파우더류가 묻어있는 브러쉬들은 이 방법으로 세척하면 된다고 해요.



위와 마찬가지로 깨끗한 물에 헹구면 끝!
 



짜잔!! 깨끗하게 목욕을 마치고 다소곳이 누워있는 브러쉬들입니다.
바비브라운 제품이 아니어도 세척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 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깨끗해졌나 볼까요?







깨끗해졌죠?
세척 전과 비교해보면 단번에 알 수 있어요.



정말 깨끗해졌죠 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ㅜㅜ 원래 저렇게 지저분하지 않답니다ㅋㅋㅋㅋ

* 브러쉬 세척 결과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브러쉬 세척액(타브랜드)은 약간 독한 물약? 냄새가 나고
건조시켰을 때도 그 냄새가 강해서 별로 안좋아했거든요.  브러쉬가 바깥으로 뻗치기도 하구요.

이번에 세척 서비스를 받은 브러쉬를 집에 가져와서 살펴 보았더니
모가 부드럽고 정돈도 잘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은은한 향도 나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덕분에 예상치 못했던 지름신까지 살포시 ㅋㅋ 내려오셨네요.


참! 그리고 스태프 분이 브러쉬 클렌징 스프레이의 숨겨진 팁을 한가지 알려주셨는데요.



바로 파우치 세척이에요!
 파우치를 들고 다니다 보면 안에 파우더랑 섀도우 가루가 조금씩 새어 나와서
점점 지저분해지잖아요? 이걸 빨기도 애매하고..
그럴 때 메이크업용 스폰지에 클렌징 스프레이를 묻혀서 가볍게 닦아내면?

 
떼어내기 힘든 펄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파우치 뿐만 아니라 탐스슈즈처럼 세탁이 어려운 제품들에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



이번에 세척 서비스를 받고 나니 물론 브러쉬가 깨끗해진건 말할 것도 없구요. XD
스태프 분께서 브러쉬를 세척하는 동안 브러쉬의 관리 방법 및 올바른 세척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해주셨구요.브러쉬의 사용 방법이랑 다른 제품 정보 같은 것도 여쭈어봤는데 전부 꼼꼼히
설명해주셨어요. 거기다가 파우치 세척 같은 실용적인 사용 팁 까지 공개해주시고!ㅋㅋ
요즘 과제에 치어 조금 우울해져있었는데 살짝 기분이 밝아진 기분이 듭니다 +_=

5월 한달 내내 전국 모든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이니
부담 없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바비브라운의 무료 브러쉬 클렌징 이벤트 체험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