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의 절이나 신사에 가면 길흉을 점치는 제비를 뽑을 수 있어요.

오미쿠지(おみくじ)라고 하는데요.

좋은 점괘가 나오면 본인이 가지고, 나쁜 점괘가 나오면 잘 접어서 나무나 지정된 장소에 묶어 두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갔을 때는 나무젓가락 같은걸 뽑아서 거기에 나온 숫자가 적힌 서랍을 열었던 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이 오미쿠지를 뽑아 운세를 점쳐보는

귀여운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 일본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1. 마켓에서 おみくじ를 검색해 [RINETおみくじアプリfor Android] 를 다운받습니다.



2. 설치하시구요.
 



3.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안드로봇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넘 귀여움 ㅜㅠㅠ

 

4. 이 상태에서 핸드폰을 잡고 신나게 흔들어주세요.
 



[소길] 의외의 포지션에서 활약합니다.

 



[길]

자연스러운 배려가 중요해요

(사리게나이-라고 하면 넌지시-은근슬쩍, 이런 느낌?ㅜ 우째 번역하노

너무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상대방을 신경 써주는 걸 말함)

5. 운세가 나옵니다.

좋음 →나쁨 순서로 나열하면

[대길大吉 – 중길中吉 – 소길小吉 – 길吉 – 흉凶- 소흉小凶- 중흉中凶 – 대흉大凶] 입니다.

(절이나 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순서는 이렇습니다.)

재미로 보는 어플이니까, 흉이 나오면 그냥 다시 흔드세요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