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윈도우7에서는 보통 아이콘부터 이미지 미리보기(프리뷰 Preview)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무슨 설정을 잘못 건드렸는지 ㅜ 어느날부터 이게 안되서 작업하는데 꽤나 애먹었네요.
언젠가 또 일어날지 모르는 불상사(!)를 위해 포스팅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1. [시작 버튼] ->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폴더 옵션 창을 엽니다.
 


3. 폴더 옵션의 [보기]탭으로 이동하세요.
고급 설정에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을 "체크 해제" 합니다.


적용(A)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원래대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시스템 고급 설정을 바꾸어야 하는데 다행히 저는 요것만 바꿔줬더니 잘 나오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