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비브라운 리포터즈 클럽 2기 김현정입니다.
리뷰 대상이 될 대망의 첫 제품은 바로!!!  
일명 "천사파데"로 불리고 있는 바비브라운스킨 파운데이션입니다.

바비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SPF 15 PA+

용량
30mL

가격
\ 72,000

사용색상
2 Sand

 왜 가장 이 제품을 첫 리뷰 대상으로 선택했는가?

제 가장 큰 콤플렉스는
피부에요.
뾰루지도 자주 올라오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하면 얼굴이 따가울 정도로 다 뒤집어집니다.ㅜ
여드름이 올라올 때마다 못 참고 다 짜냈더니 모공도 넓어지고 흉터 자국도 많아요.

그러다보니 소위 말하는 '생얼 메이크업'은 꿈도 못꾸고
텍스처가 가벼운 제품보다는 커버력이 강하고, 두꺼운 제품을 선호하게 됬지요.

 바비브라운의 파운데이션도 관심은 있었지만 구매를 망설였던 이유는 두가지였습니다.
1
. 사용감이 가벼워서 커버력이 없을 것 같아
2. 옐로우 베이스라던데 얼굴이 노래보이는거 아니야?

BUT! 써보니까 너무 마음에 쏙 드는거에요.
그래서 이 제품을 첫 리뷰 대상으로 정했어요!


제가 화장품을 사면 제일 먼저 살펴보는 사용기간!
스킨 파운데이션은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묽기


스킨 파데를 1번 반 펌핑한 모습입니다.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주루룩 하고 흘러내리네요ㅋㅋ.제형이 묽은 편이에요.
(실제 색상은 저렇게 밝지 않고 조금 더 어두워요)

 

커버력 테스트
스킨 파운데이션을 포함해 총 4가지 제품으로 커버력을 비교해봤어요. 

A : 베네피트 - 유레블라이트
B : MAC - 미네랄라이즈 파운데이션
C : 바비브라운 - 스킨파운데이션
D : 에스티로더 - 더블웨어

아이라이너로 4개의 점을 찍은 뒤 그 위에 파운데이션을 발랐습니다.

아래쪽이 각 제품을 펴바른 사진이에요.
A :  유레블 라이트은 커버력이 전혀 없어요. 이건 알고 구매 했으니까 패스.
B : 얼굴에 바르면 저것보다는 커버력이 있어요. 하지만 지속력이 NG
C : 기대를 거의 안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커버력이 뛰어나요.
D : 커버력으로 유명한 제품이죠! 대신 약간 두텁게 발리는 느낌이 있어요.

 스킨 파운데이션의 커버력도 상당하단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팔이랑 얼굴의 피부는 다른 법.
직접 얼굴에도 사용을 해봐야 어떤 제품인지더 잘 알 수 있겠죠?그래서 얼굴에도 발랐습니다씨익

 스킨 파운데이션 사용기

 01.선크림까지 바른 상태 

 


친구들 앞에서도 절대 생얼을 보이지 않는데 오마갓ㅠㅠ
자세히 설명을 드리고 싶어서 용기 내서 사진 올렸습니당ㅠㅠ 
모공이 넓고 군데 군데 색소 침착된 곳이 있어요.

02. 스킨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제품 제형이 묽게 느껴지지만 얼굴에 펴바르면 파우더리하게 변하면서 피부에 밀착되요.
여드름 자국을 완벽히 가려주지는 못하지만 피부가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정돈된 느낌이 들어요.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바로 [모공 커버력] 이었습니다.
얇게 발리는데도 모공을 깨끗히 가려줘요!
(※ 움푹 패인건 흉터이기 때문에 ㅋㅋㅋㅋ 저건 프라이머를 써도 잘 안가려집니다.
하얗게 보이는 건 모공 끼임 현상이 아니고 음영이에용) 

03. 치크(블러셔)를 바른 사진

 메이크업을 할 때 얼굴에 입체감을 주려면 블러셔는 필수!
약간 붉은 빛이 도는 블러셔를 발랐어요.
그리고나서 아이라인+마스카라+볼터치+립스틱을 슥슥 마무리하면

 

메이크업 완성!

 펄 베이스나 하이라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얼굴에 자연스러운 윤기가 돌아요꺄악

이 메이크업이 어느정도 유지되는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04. 화장 후 8시간 경과 

아침에 화장한 직후에 찍은 사진(왼쪽) / 8시간 후 찍은 사진 (오른쪽)

오른쪽 사진은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바로 찍었어요.
수정화장도 안했고 기름종이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요. 원래 게을러서 잘 안해요...

 화장이 약간 지워졌고 유분감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화장이 지저분하게 뜨지는 않았죠? 화장이 들뜨기 쉬운 코 옆망울도 깔끔해요^^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다 지워지거나 들뜨는 제품도 있잖아요.
그런 현상이 없이 점점 자연스럽게 윤기가 도는 파운데이션을 좋아하는데,
스킨 파데도 자연스러운 광이 나요 :D

  

05. 파운데이션을 덧바른 후 (수정화장)

마음에 꼭 드는 팩트를 아직 찾지 못했기도 하고 피부에 되도록 손을 대지 않으려고 하는 편이라
밖에 오랜시간 나가있을 때가 아니면 수정 화장은 자주 하지 않는 편인데요.
친한 언니가 이 스킨 파데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정용으로 사용하는걸 보고 궁금해서 저도 따라해 봤어요.

아침에 화장을 한 직후(왼쪽) / 8시간이 지나고 파운데이션을 덧바른 후(오른쪽)

  아침에 화장한 것 처럼 다시 뽀송뽀송해졌죠?
리퀴드를 덧바르면 들뜨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아주 깔끔하게 발렸어요.

하방에 비교가 가능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절반만 수정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왼쪽이 덧바른쪽 / 오른쪽이 화장한 지 8시간이 지난 상태입니다.
한눈에 봐도 왼쪽 피부가 깨끗하게 정돈된게 보이시죠!? 꺄악

 마무리

예전에 노란기가 강하게 도는 제품을 몇 번 샀다가 당한적이 있어서
이 제품도 얼굴이 노랗게 뜰까봐 걱정했는데 색이 딱 맞았는지 그런 현상은 없었구요.

저는 원래 프라이머+펄베이스+파데 3단계를 거쳐서 화장을 해요.
딱히 트러블이 나는 것도 없었고 벌써 몇년째 이렇게 화장을 하다보니
여기에 익숙해져 피부가 답답하단걸 잘 못느꼈는데요.

 스킨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니 제품 자체도 가볍게 발리는 편인데다
프라이머+펄베이스 단계를 생략하게 되니까 피부가 너무 편안해요.

 피부 표현이 자연스러우니까 내추럴한 메이크업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
당분간 이 제품만 이뻐하려구요♡

★★★★☆

우수한 밀착력
가벼운 마무리감
자연스러운 윤기

Mordern, Beautiful M/U& Approchable

 

 ※ 객관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피부 보정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 포토샵 작업 : 사진 크기 조절,화이트밸런스,밝기,삐져나온 잔머리제거.....

♠ 바비브라운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 ♠
바비브라운 공식 싸이월드 클럽 : http://club.cyworld.com/bobbibrownkr
바비브라운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bobbikorea 
바비브라운 공식 트위터 : @bobbibrownkr

댓글